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시봉콘서트’,트윈폴리오 원래 멤버수가 2명이 아니었다고?
MBC 토크쇼 ‘놀러와’가 지난해 9월 방송해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던 ‘세시봉’ 친구들편을 콘서트로 만들어 설 특집으로 방송한다.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김세환이 다시 뭉쳐 설 특집으로 꾸며진 ‘세시봉 콘서트’가 세대를 초월하는 웃음과 감동의 하모니를 담아 방송되는 것.

지난 23일 녹화한 ‘세시봉 콘서트’는 세시봉에 관련된 추억을 가진 시청자들을 초청해 공개녹화로 이어졌다. 이번 콘서트는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에 걸쳐 방송되며 40곡이 넘는 노래들을 환상적인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김세환을 위한 깜짝 손님들이 출연해 그 동안 어느 방송에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영남은 “원래 우리에게 1~2월에는 행사가 없는 비수기여서 노는 기간이지만 송창식-윤형주-김세환팀은 1월 한 달 동안 무려 17개의 공연 일정이 잡혀 있다”고 밝혀 ‘세시봉 효과’가 어느 정도였는지를 짐작케 했다.

세시봉 콘서트 1부에서는 특히 실제 세시봉을 출입했던 시청자들의 특별한 사연을 공개하고 관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당시의 세시봉의 이야기와 인기를 생생히 들어 볼 수 있었다.

또한 ‘세시봉 X파일’ 코너에서는 방송 최초로 트윈 폴리오에 얽힌 비밀, 원래 트윈 폴리오 멤버수가 2명이 아니었다는 사실이 공개되기도 하는데 깜짝 손님과 함께 하는 감동의 무대는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당시 이들의 인기를 증언해 줄 세시봉의 절친 홍일점 양희은이 등장해 환상의 하모니를 보여줄 예정이다.

세시봉 콘서트 2부는 후배 윤도현과 장기하가 선배들을 위해 준비한 축하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평소 두 사람이 제일 존경하는 선배로 꼽기도 한 송창식과 함께 무대에 서 ‘담배 가게 아가씨’ 를 불러 큰 환호를 받았다.

2부에서는 이장희가 깜짝 손님으로 출연해 네 사람과의 40년 우정을 공개한다. 특히 이장희는 네 사람에게 보내는 러브레터를 손수 써 와 낭독하여 큰 감동을 주었다. MC 김나영은 편지를 공개한 직후부터 이들의 하모니가 이어질 때까지 눈물을 펑펑 쏟아 감동을 더했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