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던스, 로드아일랜드주, 2021년 4월 28일 /PRNewswire/ -- EpiVax, Inc.("에피백스") 는 국제 학술지인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에"트레지톱은 증상을 억제하는 항원 특이적 조절 T 세포를 촉진하여 천식을 개선한다."고 게재했다. 위의 연구는 트레지톱(Tregitope)이 알레르기 치료제로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IgG에서 유래한 트레지톱을 투여한 결과, 오브알부민(OVA) 및 돼지 풀 알레르기가 유발된 쥐 모델에서 항원 특이적 조절 T 세포를 유도하여 항원 유도 기도 과민 반응 증상 및 폐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트레지톱은 2008년 애니 데 그룻 박사(Dr. Anne De Groot)와 윌리엄 마틴(William Martin)이 인간 면역글로불린에서 처음 발견한 펩타이드다. 에피백스는 이후에 더 많은 트레지톱 검증 절차를 거치며, 트레지톱 특허권을 획득했다. 트레지톱이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면, 항원 특이성 면역관용을 유도하는 단백질과 함께 형성되거나 단백질에 융합될 수 있다. 에피백스는 현재 상업 및 학술 파트너들과 트레지톱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있다.에피백스 트레지톱 플랫폼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지톱은 조절 T 세포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질병의 염증을 완화할 수 있다. 이러한 작용기전은 캐나다 몬트리올의 맥길 대학교(McGill University)의 매리엠 뎀벨레(Marieme Dembele), 부르스 마제르 박사(Dr. Bruce Mazer), 아미르 마수드(Amir Massoud)를 비롯하여 트레지톱의 가치를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의해 적용되었다. 뎀벨레를 포함한 팀은 기도 질환에서 트레지톱에 의한 항원 특이성 유도에 대해 이전에 검증한 바 있다. 트레지톱 유발 항원 특이 하향 조절은 제1형 당뇨병, 바퀴벌레 유발 알레르기, 실험적 대장염, 및 유산을 비롯한 다른 질병에 대해서도 보고되고 있다. 에피백스는 이러한 발견에서 힘을 얻어, 트레지톱 프로그램의 밝은 미래가 계속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맥길 대학교 의료 센터 연구소의 수석 과학자 부르스 메저 박사는 미래 치료 가능성에 대해 "트레지톱을 기반으로 한 치료는 알레르기 및 다른 염증 질병 치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IgG 트레지톱 기반 치료는 알레르기 천식에 대한 스테로이드 기반 면역 억제 치료보다 더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낮아, IVIg의 합성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피백스(EpiVax) 소개
에피백스는 T세포 항원결정기 예측, 면역 조절 및 신속한 백신 설계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생명공학 기업입니다. 에피백스의 치료 및 백신용 면역원성 스크리닝 툴킷인 ISPRI 및 iVAX는 글로벌 기업 명단의 연구를 진전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에피백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epivax.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지톱과 라이선스 계약 기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로 연락해주십시오.
해당 연구의 무료 온라인 버전은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Frontiers in Immunology)' 에서 확인하십시오.
언론 연계인:
케이티 포터(Katie Porter), 사업 개발 매니저
에피백스(EpiVax)
kporter@epivax.com
Related Links :
http://www.epiv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