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S 추석 특별기획, ‘한 번쯤 멈출 수 밖에’ 전남 순천편 방영
신개념 감성로드 다큐, 이선희-악뮤(AKMU) 세대초월 융합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KBS 추석 특별기획 3부작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 〈1화 우리들의 계절〉 순천편이 20일 KBS1 TV에서 방송된다.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들 위로 떠나는, 한 박자 느린 슬로 기행 다큐로 무대가 아닌 방송프로그램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국민가수 이선희가 데뷔 38년만에 외출, 나를 만나러 떠나는 길 위에서 그 길이 전하는 메시지에 귀 기울이고, 잊고 살아온 삶의 작은 행복을 얻고 돌아오는 감성로드다큐이다.

1화는 순천시에서 이선희와 함께 세대초월 절친, 친남매 듀오 AKMU(악뮤)가 출연, 순천의 아름다운 풍경과 멋을 즐기고 그 속에서 요즘 살아가는 고민과 관심사, 마음 속의 말들을 나누며 시청자들에게 따스한 공감과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순천을 여행하면서 상다리가 휠 정도의 진수성찬 한정식에 감탄하고, 오래된 슈퍼마켓 같은 카페를 방문하여 밀크티를 마시면서, 마음이 이끄는 대로 순천의 맛을 즐겼다.

산중암자 뜰에 누워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에서, 와온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앉아 즉흥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한 번쯤 멈추고 싶은 풍경을 무대삼아 잊지 못할 울림을 전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의 맛과 멋이 이선희-악뮤의 음악과 이야기가 어우러져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자그마한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순천이 감성여행지, 힐링여행의 명소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