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살자산운용, 유럽 부동산 대출 펀드 4호로 11억 유로 투자금 유치

- 최근 자금 조달로 유럽 시장 총대출 실행 역량 40억 유로 돌파

(서울 2021년 12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라살자산운용(LaSalle Investment Management, 이하 '라살')은 최근 자사의 라살유럽부동산대출펀드 4호(LaSalle Real Estate Debt Strategies IV, 이하 "LREDS IV")가 현재 클로징 단계에 있는 사이드카를 포함하여 11억 유로에 달하는 자금 모집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약정금은 목표 모집 금액을 상회하는 수치로, 라살의 유럽 대출 펀드 시리즈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며, 유럽, 중동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관 투자자와 기존 펀드에 투자한 고객 및 신규 투자자들이 투자에 참여했다.

LREDS IV는 모든 주요 부동산 섹터와 서유럽 국가를 커버하는 메자닌 대출 및 홀론(whole loans)을 통해 유럽 전역의 부동산 기관에 유연한 자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의 운용은 기존 라살 대출 투자팀과 최근 합류한 두 핵심 임원, 데이비드 화이트(David White)와 마이클 젤다(Michael Zerda)가 담당하며, 마이클 젤다는 블랙스톤에서 라살로 복귀하여 라살의 유럽 시장 대출 및 밸류애드 전략(value-add equity strategies)을 총괄한다.

이번 투자 유치로 인해 선순위 대출, 개발 금융 및 우선주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동산 대출 상품 전반에 대한 라살의 유럽 시장 대출 실행 역량은 40억 유로를 돌파했다.

데이비드 화이트(David White) LREDS 시리즈 총괄은 "라살은 훌륭한 대출 전문가팀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입증된 실적과 유럽 지역 차주 및 은행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이로 인해, 광범위한 자산 등급과 지역에 대해 차주를 위한 창의적인 맞춤형 자본 솔루션을 제공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에이미 클라인 아즈나(Amy Klein Aznar) 라살 대출 및 밸류애드 전략(Debt & Value-Add Strategies) 부문 대표는 "LREDS IV로 목표 모집금액 10억 유로를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하여 정말 기쁘다"며, "최근 마이클 젤다와 데이비드 화이트 두 임원 영입으로 자사의 시니어 리더십팀이 강화된 만큼, 이보다 타이밍이 좋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라살은 다양한 부동산 대출 전략에 상당한 규모의 드라이 파우더(Dry powder)를 투자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입지를 확보했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클 젤다 라살 부채 및 밸류애드 전략(Debt & Value-Add Strategies) 부문 총괄은 "투자자들이 보여준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펼쳐질 기회가 매우 기대된다"며, " 최근 마무리된 자금 모집으로 라살의 부동산 대출 비즈니스 규모가 확장됐고, 이를 통해 유럽 전역에서 더욱 광범위한 기회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라살의 김종현(John Kim) 전무는 "LREDS 시리즈를 포함해 라살의 유럽 부동산 대출 상품에 한국 기관투자자들이 투자한 금액은 총 7억7천만 유로(한화 1조 원) 이상에 달한다"며 "한국에서 거둔 자금 모집 성과는 그동안 라살이 한국 기관 투자자들과 견고한 관계를 수립해 온 덕분"이라며, "한국 투자자들이 새롭고 다각화된 투자 옵션을 모색하는 시점에서 라살의 우수한 유럽 투자 상품들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살의 유럽 대출 투자 플랫폼은 수년간 우량한 차주들(Sponsors)에게 대출을 제공해온 운용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동산 섹터, 지역, 거래 규모 및 자본 구조에 대한 경험을 축적했다. 라살은 2010년부터 총 자산가치 기준 220억 유로 이상인 89건의 부동산 거래에 40억 유로 이상 규모의 대출 투자를 집행해오고 있다.

라살자산운용(LaSalle Investment Management) 소개 | 내일을 위한 오늘의 투자

라살자산운용은 글로벌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로, 2021년 2분기 기준 라살이 관리하는 글로벌 사모펀드, 대출 및 공모 부동산 투자 부문 자산 규모는 약 730억 달러에 달한다.

라살은 개방형 및 폐쇄형 펀드, 일임 계좌(Separate Account) 및 재간접 투자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연기금, 보험사, 정부, 기업, 기금 및 개인을 포함하고 있다.

추가 정보: www.lasalle.com, 링크트인(링크[https://www.linkedin.com/company/lasalle-investment-management/ ])

* 본 보도자료에 기술한 정보는 라살자산운용의 시장 분석과 전망을 기반으로 하며, 해당 정보를 라살의 펀드나 특히 타발행인 또는 보증과 관련된 조사 및 투자 자문으로 인식하거나 이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설명과 교육을 목적으로 하며, 법률로 금지됐거나 법규 또는 규정에 반하는 모든 관할 지역 증권 매매 및 투자 채택 권고, 제안 또는 요청이 아니다. 이와 같은 투자 제안은 해당 법률과 규정에 따라 투자 공모 계획서나 제안서를 통해 자격을 갖춘 특정 투자자가 수행해야 한다. 과거 실적은 미래 실적을 의미하지 않으며, 본문의 어떤 진술도 미래 실적에 관한 예측이나 보장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