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이크로 인버터 제조사 Hoymiles, 상하이 증권거래소 커촹반 상장

(중국 상하이 및 항저우 2021년 1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20일, 모듈 수준의 전력전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마이크로 인버터 제조업체 Hoymiles Power Electronics Inc.("Hoymiles" 또는 "회사", 주식코드: 688032)가 항저우에서 가상 상장식(virtual listing ceremony)을 통해 상하이 증권거래소 커촹반(STAR Market)에 공식적으로 상장됐다.

항저우에 기반을 둔 Hoymiles는 주당 557.8위안(미화 약 87.5달러)으로 총 1,000만 주를 발행하며, 총 55억7천800만 위안(미화 약 8억7천500만 달러)을 조달했다. 조달 자금은 회사의 스마트 제조 기반 구축, 에너지 저장 인버터 프로젝트의 산업화, 스마트 전기 장비의 업그레이드, 운전자본 충당, 회사의 제품 구조 개선, 사업 규모 확장, 회사의 수익성 및 위험 예방 역량 강화를 비롯한 핵심 역량 개선 및 시장 선도적 입지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Hoymiles의 공동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Bo Yang은 이번 상하이 커촹반(STAR Market) 상장은 회사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언급했다. 그는 "기후 위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녹색 및 저탄소 변환 기술을 추진 중인 오늘날과 같은 상황에서 신에너지 부문에 대한 산업 전망은 유망한 상황"이라며, "Hoymiles는 고객에게 최고의 태양광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고자 하는 사명을 계속 지지하고,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며,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회사로서, Hoymiles는 자체 기술 솔루션의 개발에 전념해왔다. Hoymiles는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에 많은 자원과 인력을 투입했다. 예를 들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회사의 연구개발 비용은 전체 비용의 5.5%를 차지했다. 2021년 현재, Hoymiles는 157명의 연구개발 및 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 전체 직원의 27.5%에 달한다.

Hoymiles는 이와 같은 강력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는 2012년 설립 이래 태양광 산업에 주력해 왔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고 꾸준한 사업 성장세를 달성했다. Hoymiles는 이상적인 제품 산업화 여건을 통해 매출 성장세에서 계속 강력한 추진력을 보이고 있다.

Hoymiles는 사업에서의 두드러진 성과 외에도, PV 산업에서 좀 더 구체적인 수직 산업 분야를 개발 중이다. 예를 들어, 회사는 에너지 저장 관련 장비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회사의 제품 제공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에너지 저장 인버터 산업화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Hoymiles는 PV 산업에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회사의 마이크로 인버터는 전력 밀도, 전력 범위, 전환 효율성 및 안정성과 같은 핵심 매개변수에서 다른 여러 공급사를 능가한다.

이번 A주식 시장 상장을 계기로, Hoymiles는 '진실성, 책임감, 전문성, 효율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내세우며, 계속 전진할 예정이다. Hoymiles는 일류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가며, '천연 전력을 스마트 에너지로 전환'하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모두가 태양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Hoymiles Power Electronics Inc.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