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게임, 몰입형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및 퍼블리싱 전문 지식을 활용해 모바일, PC, 콘솔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한다.
워싱턴주 레드먼드, 캘리포니아주 산타 모니카, 2022년 1월 20일 /PRNewswire/ -- 30억 명의 사람들이 활발하게 게임을 하는 현재, 대화형 엔터테인먼트에 몰두한 새로운 세대에 힘입은 게임 산업은 현재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이다. 오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Nasdaq: MSFT)는 게임 개발의 선두주자이자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퍼블리셔인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Inc., Nasdaq: ATVI)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 PC, 콘솔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메타버스를 위한 기본 요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Microsoft announced plans to acquire Activision Blizzard, a leader in game development and an interactive entertainment content publisher. The planned acquisition includes iconic franchises from the Activision, Blizzard and King studios like "Warcraft," "Diablo," "Overwatch," "Call of Duty" and "Candy Crush."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순 현금을 포함하여 총 현금 거래가 687억 달러에 달하는 가운데 주당 95달러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할 계획이다. 이번 거래가 성사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텐센트(Tencent)와 소니(Sony)에 이어 수익 기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 회사가 될 것이다. 이번 인수에는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및 '캔디크러쉬' 같은 액티비전, 블리자드, 킹 스튜디오의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와 메이저 리그 게이밍(Major League Gaming)을 통한 글로벌 e스포츠 활동이 포함된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전 세계에 거의 10,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스튜디오가 있다.
바비 코틱(Bobby Kotick)은 계속해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CEO로 근무할 것이며, 그와 그의 팀은 회사의 문화를 더욱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계약이 성사되면 액티비전 블리자드 사업부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Microsoft Gaming)의 CEO인 필 스펜서(Phil Spencer)에게 보고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회장이자 CEO인 사타야 나델라(Satya Nadella)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진진한 분야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플레이어와 크리에이터를 최우선으로 하고 게임을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모두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게임의 시대를 위해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 커뮤니티 및 클라우드에 긴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CEO인 필 스펜서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크리에이티브 팀이 최고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함께 사람들이 원하는 거의 모든 곳에서 원하는 게임을 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CEO인 바비 코틱은 "탁월한 인재들로 구성된 우리 팀은 30년 넘는 시간 동안 가장 성공적인 게임을 만들어 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세계적 수준의 인재 및 탁월한 프랜차이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유통, 인재에 대한 접근성, 야심찬 비전 및 게임과 포용성에 대한 공통된 약속을 결합하면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은 게임 분야에서 가장 큰 부문으로,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 중 거의 95%가 모바일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훌륭한 팀과 훌륭한 기술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거의 모든 곳에서 '헤일로' 및 '워크래프트'와 같이 몰입성이 가장 뛰어난 프랜차이즈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그리고 '캔디크러쉬'와 같은 게임이 있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모바일 비즈니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 부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상당한 입지와 기회를 나타낸다.
또한 이번 인수는 구독자 2,500만명이라는 새로운 이정표에 도달한 게임 패스(Game Pass)에서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 출시 계획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패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된다. 190개국과 30억 달러 규모의 프랜차이즈에서 한 달에 거의 4억 명의 플레이어가 활동하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를 통해 게임 패스를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다양한 게임 콘텐츠 라인업 중 하나로 만들 것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추가 퍼블리싱 및 e스포츠 생산 역량과 함께 30개의 내부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하게 된다.
본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과 규제 검토 및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주 승인에 따른다. 이번 거래는 2023년 회계연도에 마무리될 예정이며 마감 시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주당 순이익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이사회 모두의 승인을 받았다.
고문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 Co. LLC)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재정 고문 역할을, 심슨대처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은 법률 고문 역할을 한다. 앨런 앤 컴퍼니(Allen & Company LLC)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재정 고문 역할을, 스캐든, 아프스, 슬레이트, 미거 앤드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은 법률 고문 역할을 한다.
웹캐스트 세부 정보
마이크로소프트의 회장이자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의 CEO인 바비 코틱(Bobby Kotick),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Microsoft Gaming)의 CEO인 필 스펜서(Phil Spencer),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에이미 후드(Amy Hood)가 2022년 1월 18일 오전 6시에 투자자 및 미디어를 위한 웹캐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평양 시간/오전 9시 이 거래에 대한 동부 시간.
- 미국: (877) 407-0666(비밀번호 필요 없음)
- 해외: +1-201-689-8023(비밀번호 필요 없음)
- 웹캐스트: https://aka.ms/MS-Investor-Call
컨퍼런스 콜 녹음은 컨퍼런스 콜이 끝난 직후 2022년 1월 28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 제공된다. 태평양 시간 기준. 통화 녹음 내용을 다시 들으려면:
- 미국: (877) 660-6853
- 해외: +1 (201) 612-7415
- 컨퍼런스 ID: 13726295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CEO인 필 스펜서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이미지도 이용할 수 있다. 방송 품질의 비롤(B-roll) 및 오디오에 대해서는 XboxPress@assemblyinc.com에 문의하면 된다.
게임에 대한 간략한 정보
- 2천억 달러 이상의 게임 산업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입니다.
- 2021년 한해에만, 총 비디오 게임 출시 횟수는 2020년에 비해 64% 증가했으며, 미국 플레이어의 51%는 콘솔, PC 및 모바일에서 매주 7시간 이상 게임을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하루에 30억 명의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45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천5백만 명 이상의 Xbox 게임 패스 회원을 포함하여 1억 명 이상의 게이머가 콘솔, PC, 휴대폰 및 태블릿에서 매달 Xbox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Nasdaq "MSFT" @microsoft)를 사용하면 인텔리전트한 클라우드 및 엣지의 시대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명은 전 세계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이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주는 것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소개
장대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하고 참여시키려는 당사의 사명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당사는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에 뿌리를 둔 커뮤니티를 통해 수억 명의 사람들이 기쁨과 스릴, 그리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재미를 통해 사회적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경쟁적인 게임을 통해 목적과 의미를 발전시킵니다. 다른 소셜 또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와 달리 비디오 게임은 관용과 이해를 저해하는 장벽을 무너뜨릴 힘이 있습니다. 차이를 수용하는 것은 당사 문화의 핵심이며 당사의 게임이 플레이되는 190개 국가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포춘 500대 기업이자 S&P 500대 기업으로서 당사는 30년 이상 훌륭한 주주 수익을 제공해온 놀라운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성공을 통해 프랜차이즈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사의 콜 오브 듀티 기부(Call of Duty Endowment)는 9만 명의 넘는 퇴역 군인들이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장대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고 참여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회사 웹사이트인 www.activisionblizz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 예측 진술
본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safe harbor)에 의거해 거래의 이점과 예상되는 거래 시점, 각 기업의 제품 및 시장 등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간 제안된 거래 및 비즈니스에 대한 특정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믿는다', '예견하다', '예측하다', '예산', '예측하다', '계획하다', '기대하다', '고대하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전략', '미래', '기회', '계획', '아마도',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할 것이다', '할 수도 있다', '계속할 것이다', '결과를 낳을 것이다' 혹은 유사한 표현 (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적인 형태)은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의 기대와 가정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 사건에 대한 예견, 예측 및 기타 진술이며 그 결과 위험과 불확실성이 따릅니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실제 미래 사건이 본 보도자료의 미래 예측 진술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i) 거래가 적시에 완료되지 않거나 전혀 완료되지 않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비즈니스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보통주의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ii)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주가 합병 계약 채택 및 특정 정부 및 규제 승인 획득을 포함한 거래 완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iii) 합병 계약의 종료를 초래할 수 있는 사건, 변화 또는 기타 상황의 발생, (iv) 거래의 발표 또는 보류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비즈니스 관계, 운영 결과, 비즈니스 전반에 미치는 영향, (v) 거래의 결과로 제안된 거래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재 계획 및 운영을 방해하고 액티비전 블리자드 직원 유지에 잠재적으로 어려움을 미치는 위험, (vi)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운영에서 경영진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것과 관련된 위험, (vii) 합병 계약 또는 거래와 관련하여 마이크로소프트나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제기될 수 있는 법적 절차의 결과, (viii)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운영, 제품 라인 및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 및 (ix) 제안된 합병 완료 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계획, 예측 및 기타 기대를 실행하고 성장 및 혁신을 위해 추가적인 기회를 실현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SEC에 제출한 10-K, 10-Q, 8-K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서는 본 보도자료에 명시된 미래 예측 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크게 다른 사건 및 결과를 유발할 수 있는 기타 중요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발견하고 다룹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독자들은 미래 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사가 없으며 이러한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추가 정보 및 추가 정보 위치
본 거래와 관련하여,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Inc.)는 스케줄 14A에 대한 위임장을 포함하여 관련 자료를 SEC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SEC에 최종 위임장을 제출한 직후,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거래와 관련한 특별 회의에서 의결권이 있는 주주들을 대상으로 최종 위임장과 프록시 카드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투자자와 증권 소유자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거래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는 이러한 자료(개정 또는 보충 자료 포함)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SEC에 제출할 거래에 대한 기타 관련 문서가 제공되면 해당 문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SEC에 제출한 최종 위임장, 예비 위임장, 거래와 관련한 기타 자료(제공 시) 및 기타 문서는 SEC의 웹사이트(http://www.sec.gov) 또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웹사이트(https://investor.activision.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액티비전 블리자드 투자자 관계 부서(주소: 3100 Ocean Park Boulevard, Santa Monica, California, 90405)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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