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은 다양한 부품에서 혁신적인 응용 분야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파울루, 2022년 2월 7일, /PRNewswire/ -- 성능과 속도 개선. e-모빌리티 산업 및 전기 모터사이클 혁신의 선구 기업으로 알려진 라이트닝 모터사이클(Lightning Motorcycles)이 전 세계 최고의 니오븀 제품 및 기술 공급업체인 브라질 기업 CBMM과 협력하도록 이끈 목표이다.
지난 1월 체결된 실리콘밸리 기반의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모빌리티 부문에서 니오븀 응용 분야를 활용하고 전기 이륜차를 제조하여 현재 상용 오토바이 지면 속도 기록(LSR)을 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차량의 다양한 부품의 금속을 혁신하고 테스트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시속 약 403km/h(250mph)의 속도를 초과하고자 한다.
CBMM의 시장 개발 관리자인 마리아나 페레스 데 올리베이라(Mariana Perez de Oliveira)에 따르면, 라이트닝 모터사이클과의 파트너십은 고성능 차량에서 니오븀 기술을 실험하고 테스트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할 예정이기에 특히 전략적이다. 마리아나는 "이 아이디어는 실제로 니오븀 응용 분야의 이점을 입증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금속을 추가하면 무게를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녀는 이어 프로토타입 역시 향후 프로젝트의 개념으로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이 계약은 장기적이라고 덧붙였다.
라이트닝 모터사이클의 CEO이자 창립자인 리처드 해트필드(Richard Hatfield)는 "경량 및 고효율성은 고성능 오토바이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니오븀 응용 분야를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파트너십에 대한 신뢰로 "당사는 CBMM과 협력하여 고성능 전기 오토바이뿐만 아니라 모든 유형의 차량에 유의미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니오븀 기술을 한 차원 더 혁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전기모빌리티
니오븀(Niobium)은 모빌리티 부문에서 진정한 혁명을 일으킨다. 예를 들어, 철강 업계에서 니오븀은 이미 고강도 강철 제조에 적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저항성이 뛰어난 부품을 개발하여 차량 안전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금속을 사용하면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된 기술에 비해 초고속 충전 및 뛰어난 에너지 밀도와 같이 고유한 특성을 얻기 위해 차량의 음극과 양극에 사용하도록 마모 감소, 내구성 향상 및 효율성 개선 등의 브레이킹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