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투자액 433억 위안에 달하는 18건의 대형 프로젝트 체결
(베이징 2022년 2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목요일, 중국 중부 후난성 창사시 왕청구에서 투자 환경 진흥회의가 열렸다. 이 회의에서 18건의 대형 투자 진흥 프로젝트 계약이 성사됐고, 총투자액은 433억 위안(약 미화 68억1천만 달러)에 달했다.
신규 계약이 체결된 프로젝트에는 중앙 기업이 투자하는 4건의 프로젝트, 투자액 10억 위안 이상 프로젝트 1건, 투자액 50억 위안 이상 프로젝트 2건 등이 포함됐다. 이들 프로젝트는 본사 경제, 문화관광, 상업단지 및 지능형 제조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4건의 프로젝트는 세계 탑 500, 중국 탑 500에 들었다.
다양한 부문에서 약 200명의 기업 대표가 참석한 이 행사는 왕청의 문화유산, 생태 환경, 운송 위치, 산업 발전 및 사업 환경을 소개하면서 왕청의 투자 환경을 선보였다.
왕청은 Xiangjiang 강가라는 유리한 입지를 이용해 8개의 주요 산업 및 상업 지구를 통합하는 개발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강변을 따라 조성될 이들 산업 및 상업 지구의 면적을 합하면 총 185㎢에 달한다. 지능형 생태 환경, 혁신적인 사업과 경제, 문화 관광 등 다양한 기능과 주제를 선보일 이들 산업 및 상업 지구는 세계 곳곳에서 투자자와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포괄적이고 우호적인 장소로 거듭나야 한다.
창사시 당 위원회 상임위원회 위원이자 창사시 당 위원회 정치법률위원회 서기인 Zhang Min에 따르면, 왕청구의 강변 경제 개발을 지원하는 것은 창사시의 중요한 행보라고 한다.
이번 회의에서 왕청구 당 위원회 서기 Zhang Zuolin은 "왕청구는 포용적인 분위기와 효과적인 서비스 지원을 특징으로 하며, 세계적인 관점, 국제적인 기준 및 지역적인 특징을 지닌 투자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고 설명했다.
이 회의에서는 왕청의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도 출범했다. 투자 진흥, 프로젝트 협상 및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기능을 통합하는 이 플랫폼은 왕청구가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이며 원활한 디지털 투자 홍보를 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639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