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2022년 2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야외용 시계 PRO TREK 제품군의 최신 모델을 오늘 발표했다. 신제품 PRW-61은 재생 유기 원료에서 나온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으로 제조한 최초의 카시오 시계다.
재생 자원으로 만드는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은 CO2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기여하는 소재로 관심을 받고 있다.
PRW-61은 카시오 시계로는 최초로 케이스, 시곗줄 및 케이스 백에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다. 친환경적인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은 피마자 씨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료 및 기타 원료로 만든다. 카시오는 자연 애호가를 위한 야외용 도구 라인인 PRO TREK에 이 신소재를 사용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야외 유용성을 제공하는 PRW-61에는 3중 센서(디지털 나침반, 기압계/고도계, 온도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6개 통신소에서 받는 Multi-Band 6 전파, 그리고 이들 기능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Tough Solar까지 장착됐다. 최적의 가독성을 위해 한 번에 시간, 방향 및 기타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두꺼운 바 인덱스는 물론, 초침이 가리키는 나침반 방향을 빨리 읽을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하는 다이얼 상하에 시곗줄 구멍도 선보인다.
카시오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대한 집중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PRW-61의 포장을 플라스틱 포장에서 재활용 종이 포장으로 전환한 것이다. 앞으로도 카시오는 다른 시계 모델 디자인에도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을 확대함으로써, 순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일조할 예정이다.
모델 - 색상
PRW-61Y-3 - 카키 × 블랙
PRW-61Y-1B - 블랙 × 블랙
PRW-61-1A - 블랙 × 실버
■프로모션 영상: https://youtu.be/-5H_wb05-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