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피니시를 복잡하게 결합한 모델
(도쿄 2022년 2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충격 방지 시계 브랜드 G-SHOCK의 최신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GMW-B5000MB는 최초의 G-SHOCK 시계를 풀메탈 재질로 해석한 오리지널 모델인 GMW-B5000을 기반으로 하며, 정교한 블랙 디자인에 다양하고 세밀한 피니시를 선보인다.
GMW-B5000MB는 풍부한 질감과 느낌을 최대한 활용했으며, 독특한 외형을 지닌 고급 충격 방지 시계다. 이 시계는 호닝 피니시()(*)와 여러 가지 광택으로 처리된 개별적인 부품을 선보인다.
이 시계는 전체 외관을 연마하고, 매트한 블랙의 섬세함을 제공하고자 블랙 이온 도금으로 처리됐다. 개별 디테일에는 추가적인 피니시가 적용됐다. 베젤 측면과 시계줄 측면의 올라간 부문에는 가느다란 선으로 마무리함으로써 광택을 누그러뜨리는 한편, 금속 질감을 유지시킨다. 그에 반해, 미러 피니시는 나사, 단추 및 기타 디테일 표면에 반짝이는 광택을 추가한다.
카시오는 이 최신 모델에 새로운 피니시 공정을 추가했다. 베젤의 최상단 표면은 먼저 블랙 이온 도금으로 처리한 다음, 가느다란 선으로 마무리함으로써 다시 광택을 내고, 그 아래에 은색으로 빛나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대부분 노출시킨다. 베젤 스테인리스 스틸의 은색과 몸체의 매트한 검은색이 세련되고 원만하게 통합되고, 여기에 여러 가지 복잡한 피니시가 보완되면서 동종 유일한 세련된 외형과 디테일이 적용된 아름다운 고급 디자인이 탄생했다.
* 고운 연마재를 뿌려 표면에 광택을 내는 표면 피니시 기법이다.
GMW-B5000MB의 기능성은 그 디자인만큼이나 훌륭하다. GMW-B5000MB는 표준 무선 수신과 스마트폰 링크 연결성을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가 G-SHOCK Connected 앱을 이용해 정밀한 시간 기록을 유지하고, 알람, 세계 시간 및 기타 설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GMW-B5000MB는 앱 페어링을 통해 간편한 리마인더와 폰 찾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