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디지털화 강화를 위한 5가지 솔루션 출시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2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22(MWC 2022)에서 Richard Jin 화웨이 부사장 겸 광학 비즈니스 제품 라인 사장이 기업을 위한 Green Intelligent OptiX Network를 공개했다. 이 네트워크는 FTTO(Fiber To The Office), FTTM(Fiber To The Machine), Single OptiX, DC OptiX 및 Sensing OptiX의 5가지 혁신적인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며 산업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FTTO 솔루션: 화웨이는 IP와 광학 제품의 기술적 장점을 통합해 친환경적이고 단순화된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FTTO(Fiber To Office)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3개 계층에서 2개 계층으로 단순화시켜, 초저전압(ELV) 공간의 필요성을 없앴다. 또한, 고유 P2MP 아키텍처는 광 모듈에 대한 투자를 50%까지 줄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광 단말기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 및 스왑 앤 플레이를 지원해 O&M 효율성을 50%까지 향상시킨다. 또한, 화웨이는 업계 최초로 10Gbps의 대역폭을 지원하는 패널 ONU인 OptiXstar P871E와 업계 최소형 10G ONU OptiXstar S890H도 출시했다.
FTTM 솔루션: 이 솔루션은 공장, 지하철, 탄광, 항만 및 고속도로 등의 시나리오에 적용되며, 산업 시나리오의 네트워크 요건을 충족하는 결정론적 초저지연과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항만에서 FTTM(Fiber To The Machine) 네트워크는 결정론적 초저지연성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운영자는 1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으로 기계를 제어할 수 있어, 컨테이너의 운영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FTTM은 또한 전기 스파크로 인한 위험성을 제거해 지하 네트워크(예: 탄광의 지하 네트워크)에서도 본질적인 안전을 보장한다. 혁신적인 FTTM 분산 아키텍처는 교차지점에서 하나의 광케이블과 하나의 전기 케이블만을 사용한다. 이는 기존 솔루션의 수백 개 케이블을 대체하면서,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80%까지 향상시킨다.
Single OptiX 솔루션: 화웨이는 Native Hard Pipe(NHP) 네트워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광서비스장치(Optical Service Unit, OSU)로 알려진 5세대 하드 파이프 기술을 지원하며, 펄스 코드 변조(Pulse Code Modulation, PCM), 동기 디지털 계층(Synchronous Digital Hierarchy, SDH), 광 전송망(Optical Transport Network, OTN) 및 기타 하드 파이프 기술과 호환된다. NHP 네트워크는 최초로 전송망과 접속망을 모두 통합해 OSU 통과(Pass-through) 기술로 E2E의 물리적 격리 및 서비스의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 기술은 전력 및 지하철 시나리오에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하드 파이프를 접속망까지 아래로 확장하면, 스마트 점검을 갖춘 배전 자동화 또는 하나의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화된 요금 징수 시스템을 갖춘 지하철 승객 정보 시스템 통합이 가능하므로, 안정성과 효율성이 향상된다.
DC OptiX 솔루션: 화웨이는 스토리지와 광통신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스토리지-광 연결 조정(Storage-Optical Connection Coordination, SPCC)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광 네트워크를 사용해 링크 오류를 감지하고, 5밀리초 이내에 광섬유 경로를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광섬유 네트워크 신호 불안정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저장 장치에 알릴 수 있다. 이 솔루션은 1초 이내에 I/O 채널을 전환할 수 있어 데이터 손실이 없고,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데이터센터 간 연결(Data Center Interconnect, DCI) 시스템의 용량을 광섬유 당 88Tbps에서 96Tbps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광섬유의 임대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했다.
Sensing OptiX 솔루션: 30년의 광학 기술 혁신 및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화웨이는 지능형 감지 알고리즘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광학 감지 제품인 OptiXsense EF3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주로 송유관이나 가스관 시나리오에 사용돼 기업이 새로운 무인 점검 모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결과, 파이프라인 위협 사건의 식별률이 97%에 도달했다. Shandong Jihua Gas의 광섬유 담당 책임자 Xu Xiaoliang은 "Jihua는 화웨이의 광학 감지 제품을 사용해 현장 기술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보고 정확도가 업계 대비 월등히 높다는 것이 입증됐다"라며, "이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최대한 많은 사고 유형을 인식하고, 더 정확한 인식 알고리즘을 탐색하는 한편,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안전 관리를 위한 더욱 효율적인 기술 보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현장에서 샘플을 수집 및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MWC 2022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됐다. 화웨이는 Fira Gran Via Hall 1의 1H50 부스에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e.huawei.com/en/events/huawei-enterprise-mwc-2022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