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개선 지원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2년 3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MWC 2022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Huawei Full-Stack Data Center Forum에서 Full-Stack Data Center Solution을 공개했다. 기업이 최신 데이터센터를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이 새로운 솔루션은 에너지 소비에서부터 IT 장비에 이르기까지 화웨이의 풀스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현대화 및 디지털 변혁을 위한 견고한 토대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됐으며, 컴퓨팅 및 스토리지 개선, 네트워크 개선, 안정성 개선, 친환경 개선의 4가지 핵심 원칙을 갖고 있다.
우리가 휴대폰 없이 살 수 없듯이, 기업도 데이터센터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기업 측에서 보면 데이터센터는 컴퓨터와 같다. 2025년까지 컴퓨팅 성능과 데이터의 90% 이상이 데이터센터에서 집계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데이터센터는 기업의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열쇠다. 이번 세션에서 정보 분석가인 Ian Redpath는 "기업은 친환경 DC 시설, 혁신적인 ICT 인프라 및 클라우드 기술로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하고 있다"라며 "데이터센터를 개선하면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이 개선되고, TCO가 최적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웨이 데이터센터 솔루션 부문(Data Center Solution Dept) 책임자인 Shi Wei는 "클라우드를 갖춘 집약적이고 친환경적인 데이터센터의 구축은 ICT 인프라에 수많은 새로운 과제를 던져준다"면서 "화웨이의 Full-Stack Data Center Solution은 컴퓨팅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안정성 및 친환경 부문의 개선을 통해 디지털 인프라를 재구성하고, 디지털 변혁을 가속함으로써 이러한 과제에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Huawei Full-Stack Data Center Solution의 4가지 핵심 원칙은 다음과 같다.
컴퓨팅 및 스토리지 개선: 디지털 변혁은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성능과 스토리지 리소스에 대한 요구사항을 높인다. 화웨이는 기본 스토리지,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백업 부문에서의 데이터 처리를 가속화하기 위해 모든 시나리오에 적합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OceanStor Dorado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NVMe over Fabric plus(NoF+) 네트워크 및 FlashLink 알고리즘을 사용해 대기 시간을 경쟁 제품보다 2배 빠른 0.05밀리초로 단축시킨다. FusionCube HCI 시리즈는 xPU 컴퓨팅 성능 컨버전스, 스토리지-컴퓨팅-네트워크 컨버전스 및 서비스 컨버전스를 구현해 효율성, 친환경 및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HCI에 비해 VM/컨테이너 밀도를 30% 개선한다.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Huawei Cloud Stack(HCS)은 지능형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과 지능형 데이터 레이크를 제공해 주문형 리소스 프로비저닝 및 빠른 서비스 출시를 구현한다. Huawei OceanStor Dorado는 전 세계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 화웨이는 게이트웨이가 필요 없는 SAN 및 NAS용 액티브-액티브 솔루션을 탑재한 차세대 OceanStor Dorado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출시하고, 의료 산업 분야의 고객을 초청해 제품을 시연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유럽 국가의 중대형 병원은 연간 60~120%의 속도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있어 성과 및 O&M 측면에서 심각한 문제에 처해 있다. OceanStor Dorado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성능 병목 현상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다중 워크로드 통합을 통해 O&M을 단순화시켜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SAN 및 NAS용 게이트웨이가 필요 없는 액티브-액티브 솔루션은 중대한 데이터 손실 제로 및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한다.
네트워크 개선: 서비스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효율성에 대한 요구는 높아지고 관리는 한층 더 복잡해지고 있다. 화웨이는 업계 유일의 iLossless 지능형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는 무손실 이더넷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솔루션, WDM 장치, 업계 유일의 보드 레벨 케이블 기술을 사용하는 라우터, 사설 회선 서비스의 원스톱 분 단위 프로비저닝을 위한 데이터 네트워크 시너지 효과를 제공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궁극적인 민첩성과 효율성을 달성한다.
신뢰성 개선: 데이터센터의 재해 복구(DR)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화웨이는 올시나리오 DR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풀스택 DR, 효율적인 전체 주기 백업 및 통합 DR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보장한다. 예를 들어, 화웨이의 스토리지 및 파장 분할 장치 협업 기술은 액티브-액티브 링크 전환 시간을 50ms에서 5ms로 단축시킨다. 그리고 올플래시 아키텍처 기반으로 구축된 OceanProtect Backup Storage는 엔드 투 엔드 가속 기능으로 백업 대역폭을 3배 개선한다.
친환경 개선: 화웨이는 친환경 및 저탄소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 시공, 전력 공급, 배전에서부터 냉각 및 O&M에 이르기까지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재구성해야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화웨이는 또한 UPS 배전센터(Power Distribution Center, PDC)와 통합된 고전력 밀도 UPS에서 구동되는 풀링크 컨버지드 파워 모듈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설치 공간을 47% 줄인다. 이러한 모듈은 데이터센터 공간 활용도를 높여, IT 장비 공간의 10% 이상을 줄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자체 개발한 고분자 열교환기에서 구동되는 간접 증발 냉각 솔루션 EHU(환경 처리 장치)를 제공해 자연 냉각원을 최대한 활용한다. 또한, EHU는 AI 에너지 최적화 기술인 icooling 기법을 채택함으로써 냉각수 기반 냉각 시스템에 비해 PUE를 1.2 미만으로 낮춰 연간 에너지 소비를 14% 이상 줄여준다.
화웨이는 풀스택 데이터센터 제품과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해 고객이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를 갖춘 집약적, 친환경적 데이터센터를 구축함으로써 디지털 변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uawei Full-Stack Data Center Solutio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https://e.huawei.com/en/products/full-stack-data-center를 참조한다.
MWC 바르셀로나 2022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됐다. 화웨이의 기업 전시 부스는 Fira Gran Via Hall 1의 1H50에 위치한다. 업계 디지털 변혁에 자세한 내용은 MWC 2022의 Huawei Enterprise | New Value Together[https://e.huawei.com/en/events/huawei-enterprise-mwc-2022 ]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