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2022년 3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Innodisk가 워크스테이션용 신제품인 산업 등급 DDR5 메모리의 첫 출시를 발표했다. 워크스테이션은 기술 및 과학 분야의 전문적인 용도를 위해 설계된 고성능 컴퓨터다. 이 신기술이 출시됨에 따라, 얼리 어답터는 2021년에 DDR5의 발표를 둘러싼 광고에서 선보인 실제 속도와 성능 향상을 확인할 기회가 생겼다. 이제 Innodisk가 양산에 들어가면서, DDR5가 도입하는 신기술(예: 더블 뱅크 그룹, 동일 뱅크 리프레시, On-die ECC, 듀얼 서브 채널 등)이 전문적인 환경에서 속도, 용량 및 신뢰도의 한계에 도전하는 워크스테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Innodisk는 워크스테이션 컴퓨터에서 DDR5 메모리를 사용하는 데 있어 이미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Innodisk의 클라이언트로서, 공학, 제품 설계, 아키텍처, 데이터 과학 및 VFX를 위한 워크스테이션을 설계 및 제조하는 한 글로벌 기업이 이미 DDR5를 의미 있는 방식으로 테스트했다. 이 클라이언트는 회사의 워크스테이션 컴퓨터에 Innodisk의 4800MT/s 32GB DDR5 UDIMM을 사용하기로 했다. 해당 워크스테이션은 그래픽, 3D 디자인 및 영상 편집 등과 같이 CPU 및 RAM 집약적인 용도를 위한 표준 PC 폼 팩터에서 고급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서버 등급의 성능과 풍부한 메모리를 제공하는 만큼, DDR5의 빠른 채택에 이상적이다.
이 클라이언트는 과학과 의료, 영화, 미션 크리티컬 용도뿐만 아니라, 제조 및 디자인 부문을 포함해 여러 산업에서 최종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DDR5의 향상된 대역폭, 개선된 전력 효율성 및 높은 메모리 효율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DRAM 기술의 우수한 표준으로 구축한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미래에도 대비했다. DDR4와 비교했을 때 전술한 DDR5의 개선점 덕분에, 고객사는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한편, DDR5의 On-die ECC가 제공하는 IC 수준의 검사를 통한 추가 보호 계층으로 인해 데이터 손실을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
Innodisk는 현재 UDIMM, SODIMM, RDIMM, UDIMM ECC 및 SODIMM ECC 등을 포함해 시중에서 가장 포괄적인 산업 등급 DDR5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이들 메모리 모듈은 DRAM 모듈의 은 합금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추가하는 30μ" 골드 핑거 및 황화 방지 기술 같은 Innodisk의 다른 산업 중심 기능도 포함한다. 또한, Wide Temperature UDIMM 및 SODIMM DDR5의 표본도 현재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