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머테이오, 캘리포니아주 2022년 3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ese Central Television(이하 CCTV)이 채택한 최초의 AI 앵커 Wang이 이달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AI 앵커 Wang은 올해부터 뉴스와 경제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자연스러운 목소리와 표정을 선보이는 CCTV의 AI 앵커 Wang은 딥브레인AI(DeepBrain AI)가 딥 러닝 기술로 만든 AI 인간이다.
딥브레인AI가 AI 인간을 만드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우선 인공 지능이 녹화된 영상에서 수백 개의 문장을 학습함으로써 인간의 목소리, 억양 및 몸짓을 익힌다. 이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AI 인간은 대본을 받고 실제 사람처럼 발음하며 대본을 읽는다. 여기에는 AI 발화 합성, 영상 합성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이 포함된다. AI 인간이 이 훈련을 받고 나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마다 실제 사람을 녹화해야 할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CCTV 앵커는 전면을 중심으로 한 기존 AI 인간과 달리, 첨단 기술을 적용해 측면까지 구현된 3D AI 모델이다. 마지막으로, 가르치는 방식에 따라 인간과의 실제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딥브레인AI 정보
딥브레인AI는 딥 러닝 기반의 영상 및 음성 합성의 원천 기술까지 보유한 세계 일류 기업 중 하나다. 이 기술은 AI 아나운서, AI 앵커, AI 은행원, AI 가정교사, AI 쇼호스트, AI 키오스크, AI 영상 컨설팅, AI 컨시어지, AI 의사, AI 변호사 등 여러 산업 분야와 관계없이 다양한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딥브레인AI CEO Eric Jang은 "인공 지능 분야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분명한 경쟁 이점을 확보한 결과, 작년 8월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 "자사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AI 인간 솔루션을 통해 신기술을 개발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 문의: John Son (john@deepbrainai.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