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2년 3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Trina Solar가 자사의 210×210mm i-TOPCon 전지가 최대 효율성 25.5%를 달성하며 23번째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이 결과는 탁월한 계량과학 연구센터이자 법정 계량기관인 중국계량과학연구원으로부터 인증받았다.
Trina Solar의 과학기술국가핵심실험실(State Key Laboratory of PV Science and Technology, SKL PVST) 연구원들이 특정 붕소 방사체, 대면적 터널링 실리콘 산화물, 도프 처리된 폴리실리콘 제조, 고효율성 수소 부동화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연구원들은 대량생산 전지 장비를 이용해 대형 210mm N형 단결정 전지의 최대 효율성을 25.5%로 향상시켰다. 이는 Trina Solar의 지속적인 혁신과 연구 노력의 결과로, 210×210mm i-TOPCon 전지 부문에서 Trina Solar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Trina Solar 고효율성 전지 및 모듈 연구개발센터 책임자 Chen Yifeng 박사는 "이 최신 성과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자사는 첨단 연구개발에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으며, 기술 생산과 제조 부문에서 선구자로 활약하면서 효율적인 제품으로 선두자리를 유지해왔다"라고 말했다.
Trina Solar가 210mm N형 i-TOPCon 고효율성 전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고급 시장에서 후속 개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이반 성과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Trina Solar의 성과는 당국과 유명 연구소를 포함해 업계로부터 폭넓은 환영을 받았다. 지난 2월, Trina Solar는 Reuters Events가 선정한 Global Energy Transition 2022에서 탑 100 혁신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Trina Solar는 이 명단에 오른 유일한 중국 상장기업이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명단에 오른 소수 기업 중 하나다.
지금까지 Trina Solar는 2,200건에 달하는 특허를 신청했고, 이 방면에서는 업계 선두주자로 등극했다. Trina Solar는 107개 업계 표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96건의 표준을 발표함으로써, 광발전 기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