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Xinhua Silk Road "중국 뤄양, 모란 주제 라이브 스트리밍 개시"

(베이징 2022년 4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수요일, 중국 중부 허난성 뤄양시에서 모란을 주제로 한 라이브 스트리밍 활동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시작되면서, 시청자에게 뤄양의 모란 문화 및 산업에 대한 독특한 온라인 여정을 선사했다. 

중국 중부 허난성 뤄양의 모란꽃으로 둘러싸인 룽먼 석굴(Longmen Grottoes)
중국 중부 허난성 뤄양의 모란꽃으로 둘러싸인 룽먼 석굴(Longmen Grottoes)

총 1시간 분량의 이 프로그램은 뤄양의 역사와 매력을 보여주는 3분 길이의 영상으로 시작한다. 이후 진행자는 관련 자료 및 유물을 통해 모란꽃의 아름다움과 모란 산업의 문화 및 역사를 전시하는 중국에서 단 하나뿐인 모란 박물관과 모란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수·당 유물 식물원(Sui and Tang Dynasties Relics Botanical Garden) 등 모란을 주제로 한 뤄양시의 장소로 시청자를 안내한다. 

젊은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자 하는 뤄양시의 노력을 반영해, 이 프로그램은 뤄룽구에 위치한 청년 스테이션도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뤄양을 찾는 젊은 인재들에게 종합적인 인프라, 편안한 환경 및 사려 깊은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취업과 생활지도도 지원한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에서는 완안산 리조트(Wan'an Mountain Resort)도 소개됐다. 시청자는 이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특별 관광 활동을 통해 역사적 도시 뤄양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은 지역 및 전국 미디어 플랫폼 모두를 통해 제공됐다. 이 프로그램은 수요일 오전에 약 344만6천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한, 관련 해시태그 "How beautiful is the Luoyang peony"는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웨이보에서 전국 핫토픽 중 27위에 올랐다. 

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매일 1시간 분량의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를 뤄양시의 주요 모란 정원, 박물관, 경치 좋은 곳 및 기타 인기 명소로 안내해 몰입감 넘치는 뤄양시 관광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브 스트리밍 행사는 뤄양의 온라인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온라인 캠페인 프로그램은 영상, 24시간 라이브 스트림, 관객이 모란꽃과 함께 사진을 찍고 경품 추첨을 통해 문화 관련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활동이 포함된 H5 통합 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7251.html

출처: Xinhua Silk Road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