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화하는 세계에 학생들을 대비시켜
(싱가포르 2022년 4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의 국제학교 German European School Singapore(GESS)가 'BeyondClassrooms Programme'을 시행한다고 공식 발표하며, 과학, 기술, 공학,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STEM) 분야를 주도하는 여러 유명 기업과 손을 잡았다.
글로벌 업계 선두주자를 파트너로 맞이해
'BeyondClassrooms Programme'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사인 BMW 그룹 아시아, 싱가포르에서 전기 항공 택시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독일의 항공기 제조사 Volocopter, 세계적인 지속가능한 기술 전문업체 Danfoss, AI 기반 양식장 전문기업 BluCurrent, 선도적인 특수화학 기업 Evonik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BeyondClassrooms Programme'이 시행됨에 따라, 1천800명의 GESS 학생을 위한 새로운 인턴십 기회, 업계 강의, 멘토어십 경로, 현장 방문 및 경력 안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화하는 세계에 대응해 학생들을 대비시켜
GESS가 이 통합된 프로그램을 개설한 이유에 대해, GESS 학장 Stefan Pauli는 "본교 학생은 모두 과학, 기술 및 공학 측면에서 매우 빠르게 성장하는 세상에 살아가고 있다"라며 "이러한 진화 속에서, 학생들이 관중이 아닌 참가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따라서 산업, 전문가 및 중요 분야의 선구자들과 학생들을 연계하고, 교실이라는 한계를 뛰어넘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GESS는 'BeyondClassrooms Programme'의 시험 단계에서 이미 여러 차례의 업계 간담회를 진행했다. 뮌헨공과대학(TUM) 아시아분교 교수는 "지능형 로봇과 사회 공학 모델"에 대해 언급했고, Danfoss 사장과 Volocopter 공학 전문가는 이동성과 관련된 기술에 관해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BMW 그룹 아시아의 전문가들은 GESS의 경력 안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과 모의 인터뷰도 진행했다.
BeyondClassrooms Programme은 GESS의 STEM 강의를 향상시킨다. 현재 GESS는 Junior Engineer Academy 네트워크(공학 분야를 지향하는 13~14세 학생용 공학 프로그램)에 속한 유일한 비유럽 학교다. 학생들은 파트너의 지원 하에 기본 공학 모듈의 훈련을 받는다. 지금까지 학생들은 캠퍼스에 녹색 벽과 작은 집을 만들었다.
GESS 학술 이사 Joram Hutchins는 "GESS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이를 달성하려면, 교내에 우수한 교사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전적이고 확실하며 관련된 학습 기회를 제공 가능한 학부모 및 외부 전문가와도 협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최고의 학교는 지역사회와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면서 "GESS는 그런 최고의 학교를 지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