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다리스튜디오, 메타에어라인과 함께 '뜨거운 피' 멤버십으로 만든다
(서울, 대한민국 2022년 4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였던 영화 '뜨거운 피'(제작: ㈜고래픽처스│제공: ㈜키다리스튜디오│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공동배급: ㈜키다리스튜디오│각본/감독: 천명관│출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가 키다리스튜디오와 메타에어라인의 협업 하에 '뜨거운 피' 멤버십으로 재탄생한다.
영화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영화이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영화 <바람>, <히말라야> 등 팔색조 연기를 펼친 '정우'가 주연을 맡았다.
웹툰, 소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키다리스튜디오는 최근 디지털 작품 사업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국내 영화 팬들의 성원에 호응하기 위하여 '뜨거운 피' 멤버십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가상 여행, 항공 콘텐츠 기반의 멤버십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메타에어라인이 그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메타에어라인 측은 이번 '뜨거운 피' 멤버십 구매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다른 영화와의 콜라보와 달리, '뜨거운 피' IP 기반으로 제작되는 멤버십은 META-AIRLINE Lounge를 통하여 지속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는 것이다. 메타에어라인 관계자는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MAL Point 적립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며, 제공되는 포인트는 항공 예매 플랫폼에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메타에어라인은 코스닥 상장사 투비소프트 자회사 '투비메타'와도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콘텐츠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온라인 멤버십 시장에서도 스토리 기반의 콜라보를 통하여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키다리스튜디오는 다우키움그룹의 콘텐츠 회사로서 글로벌 웹툰 시장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틱톡'의 바이트댄스와 웹툰 공급 계약 및 지분 투자를 끌어내 주목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