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VisionNav Robotics, 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8천만 달러 유치

-- 무인 산업용 차량 분야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자금 조달 라운드 주도

(선전, 중국 2022년 4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무인 산업용 차량을 제조하는 세계적인 기업 VisionNav Robotics("회사")가 Meituan(중국 굴지의 서비스용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5Y Capital이 주도하는 C+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미화 8천만 달러 이상을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 무인 산업용 차량 분야에서 자금 조달 라운드의 수 및 단일 조달 자금 규모 측면에서 최고 규모다.


VisionNav Robotics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다음과 같은 용도에 사용할 예정이다.

-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형태의 제품 개발 연구

- 제품의 안정성과 표준화에 초점을 맞춘 제품 성능 최적화

- 글로벌 고객을 위한 대규모 시행과 현지화된 배송 추진

2016년에 설립된 VisionNav Robotics는 무인 산업용 차량 부문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VisionNav Robotics는 산업용 차량에 인공 지능(AI), 환경 인식, 딥 러닝, 서보 제어 및 기타 핵심 기술을 적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공장과 창고의 내부 물류를 위한 자율 차량과 유연한 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VisionNav Robotics는 9가지에 달하는 무인 산업용 차량과 로봇 제어 시스템 시리즈를 개발했다.

VisionNav Robotics는 지난 자금 조달 라운드 이후 세계화 속도를 높이고, 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마케팅 센터를 설립했다. 회사는 자동차 부품, 타이어, 석유화학, 담배, 식품, 제약, 3C 전자 제조, 전자상거래 물류, 제3자 물류, 직물, 인쇄 및 제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5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1,500대가 넘는 자율 운행 지게차와 무인 트랙터를 공급했다. 그중 70% 이상이 복잡한 시나리오와 까다로운 요구를 지닌 프로젝트다. 또한, 50곳이 넘는 포춘 500대 기업과의 협력 관계도 구축했다.

기업의 내부 물류는 오랜 세월 동안 낮은 효율성, 어려운 노동력 채용 환경 및 디지털화 부족이라는 문제에 시달렸다. 무인 산업용 차량은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한 시행가능한 해결책이며, 성장세가 높은 잠재적인 시장을 형성한다. WITS(World Industrial Trucks Statistics)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세계 지게차 출하량은 158만 대를 돌파하고, 2021년에는 전년 대비 42.93% 증가한 234만 대를 돌파했다고 한다. Fortune Business Insights는 2021~2028년 세계 지게차 출하량의 연평균 성장률(CAGR)이 약 4.3%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세계 지게차의 전기화 비율은 63%(WITS, 2020)이며, 2028년에는 20%가 자율주행을 도입하고, 시장 규모는 약 1,00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VisionNav Robotics는 무인 산업용 차량의 개발과 적용을 전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VisionNav Robotics의 사업은 업계 최고 수준의 로봇 인식, 제어, 포지셔닝 및 일정 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내부 물류의 모든 시나리오를 커버하며, 9.4m 높이의 랙 보관, 2m 폭의 좁은 통로 운반, 무인 하역, 다층 이동식 소재 프레임 적재, 기타 복잡한 시나리오 적용 같은 돌파구를 마련했다. 또한, 다양한 학습 시나리오를 촉진하고, 산업 시행가능성 기준을 확립하며, 절대적인 기술 장벽을 구축했다.


비즈니스 모델 측면에서, VisionNav Robotics는 세계 유수의 공급업체와 최종 고객을 포함해 사업망 전반에 걸쳐 주요 기업과 밀접한 협력 관계를 유지했다. 또한, 비용적 이점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Li Luyang VisionNav Robotics CEO는 "불확실한 국제 정세와 계속되는 팬데믹이라는 배경으로 인해 로봇 산업은 '도전'의 해를 맞이했으며, 표준화된 대규모 배송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VisionNav Robotics는 무인 내부 물류를 둘러싼 생태를 점진적으로 구축하고, 공급망의 통합성을 개선하며, 전체 체인의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장벽을 구축했다.

또한, Li CEO는 "2019년과 2021년 사이에 판매량이 10배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작년보다 300%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평균 주문량은 350% 증가하고, 고객의 재구매 주문량은 300%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규 시장 진출과 유리한 시나리오에서의 대규모 배송을 진행함으로써, 올해 사업 규모는 5배 증가할 전망이다.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