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에 LFP 셀 기가팩토리 설립하며 수직 통합 계획 발표
- Trina Storage, Intersolar Europe 2022에서 사이클이 25% 증가한 신제품 Elementa 출시
- Elementa, 총소유비용(TCO) 25% 절감시키는 차세대 BESS 솔루션
(뮌헨 2022년 5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수직 통합 배터리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가 신제품 Elementa의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Elementa는 사이클과 비용 절감을 최대 25% 높인 유연하고 안전한 고성능 BESS다.
모듈성 스마트 스토리지 솔루션인 Elementa는 그리드 규모의 설치에 맞춰 설계됐다. 최첨단 LFP 배터리, 액체 냉각 열관리 시스템, 배터리 관리 시스템, 화재 감지 및 진화 시스템과 완전 통합 및 사전 조립되는 이 제품은 유연성, 원활한 설치 및 효율적인 유지관리에 최적화됐다. Elementa의 표준화된 설계와 공장 설치 배치는 설치 시간을 최대 70% 줄여 CAPEX의 절감에도 일조한다.
Trina Storage는 생산 공정에 대한 제어를 개선하며, 셀 성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수직 통합을 강화하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평균 비용을 낮추기 위해 배터리 제조 역량을 더욱 높이고 있다. 현재 Trina Storage는 중국 장쑤성에서 배터리 셀을 생산하고 있다. Trina Storage 셀 제조시설의 연간 생산용량은 3GWh이며, 이는 조만간 더 향상될 계획이다. 또한, Trina Storage는 연간 용량 5GWh로 맞춤형 BESS 설계를 지원하는 통합 기지도 건설했다.
Trina Storage는 올해 Intersolar Europe에서 Elementa를 선보이고, 자사의 차세대 배터리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객은 Elementa를 이용해 CAPEX & OPEX를 최대 8%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배터리 사이클이 25% 증가함에 따라, 총소유비용(TCO)은 1급 시장 평균에 비해 MWh당 25% 감소를 달성할 전망이다.
Trina Storage 해외 에너지 스토리지 사업부(Overseas Energy Storage Business) 책임자 Terry Chen은 "전기차(EV) 시장에서 배터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세계적으로 공급망의 취약성이 부각되고 있다"라며 "자사는 수직 통합을 강화함으로써, 확장 과정에서 수많은 불확실성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이 과정에서 자사의 성장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면서 "자사는 지난 3년 동안 사내 연구개발(R&D) 팀 결성 등을 포함해 생산 과정에 집중적으로 투자함으로써 IP를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그 결과로써, 시스템 수명, 성능 및 수익률이 개선된 신제품 Elementa와 차세대 배터리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Trina Storage 소개
Trina Solar의 사업 단위인 Trina Storage는 에너지 공급방식의 변혁에 전념하는 세계적인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 공급사다. Trina Storage의 사명은 비용 효과적인 에너지 저장을 통해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태양광 발전을 대규모로 확장함으로써 모두에게 태양광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다. Trina Storage는 20년 이상 축적한 태양광 발전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공익사업과 개발업체에 비용 효과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 웹사이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rinaStorage/ ] 및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showcase/trinastorage/ ]을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