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ra, 글로벌 CDMO 시장으로 확장 거듭하며, 대만 CDMO 부문에서 선두 입지 확보
(타이베이 2022년 5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대만에 기반을 둔 국제적 우수 위탁생산개발(CDMO) 기업 Bora Pharmaceuticals가 최근 바이오로직스 CDMO 플랫폼 Bora Biologics Co., Ltd.의 설립을 발표했다. 이 신규 플랫폼에는 Bora 외에 Taishin Healthcare Limited Partnership과 Tanvex BioPharma 설립자 Dr. Allen Chao도 투자했다. 또한, Bora는 5년 성장 계획의 일환으로 Eden Biologics의 대만 내 CDMO 시설 인수에 초기 미화 5천만 달러, 최대 미화 1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Bora는 저분자 및 생물학적 거대분자용 CDMO로서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CDMO 고객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시장점유율을 구축하며, 대만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포괄적인 CDMO 역량 구축 전략에 따라 생물학적 거대분자와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시장으로 확장
Bora 그룹은 대만의 Hsinchu Biomedical Science Park에 위치한 Eden Biologics의 CDMO 시설을 전략적으로 인수함으로써, 생물학적 거대분자와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시장에서 신속하게 입지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지원하는 고객에게 서비스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Bora 회장 Bobby Sheng은 "Eden Biologic의 CDMO 시설 인수는 CDMO 시장에서 꾸준히 입지를 확장 중인 자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설명했다. Bora는 포괄적인 역량을 구축한 세계적인 CDMO 기업이 되기 위해 전념해왔다. Taishin Healthcare Limited Partnership 및 Dr. Allen Chao와의 전략적인 협력은 성장을 도모하는 Bora의 장기적인 투자 전략과 맥락을 같이 하는 것이다.
국제 표준 기반 제조 공정과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 역량 확장
Bora는 시설 인수를 통해 단백질 의약품용 세포 라인의 개발,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공정의 개발 및 분석과 관련된 생물제약 기술을 확보하는 한편, 세포 은행을 비롯해 품질 관리와 검사 사양도 확립할 예정이다.
Bora 부사장 Simon Chen은 "최첨단 장비와 고도의 자격을 갖춘 팀의 전문성을 보유한 CDMO 시설을 인수함으로써, 상업화 과정을 밟는 고객과 함께 개발을 이어갈 능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Chen 부사장은 이번에 인수한 시설에 네 대의 500L 생물 반응기가 있다고 첨언했다. 이들 생물 반응기는 모두 EU Qualified Person(QP)과 대만 위생복리부 산하 식품약물관리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이 시설은 수많은 국제 파트너와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완료함으로써, 포괄적인 CDMO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Bora Pharmaceuticals는 처방약은 물론 OTC 의약품용 경구 고형제, 액상제, 반고형제 등 광범위하고 복잡한 복용 형태뿐만 아니라 거대분자 바이오로직스까지 전문으로 하는 일류 국제 CDMO 기업이다. Bora는 아시아와 북미에서 여러 개의 cGMP 제조시설을 보유 및 운영하며, 임상과 상업적 제조, 포장 및 분석 시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이메일 info@bora-corp.com에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