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이커봇과 얼티메이커, 전 세계적인 적층 제조 도입 촉진 위해 협업

-- 신규 사업체, 글로벌 3D 프린팅 혁신 촉진 위해 6천240만 달러의 추가 자금 확보

뉴욕주 브루클린 및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2022년 5월 18일 /PRNewswire/ -- 데스크톱 3D 프린팅 분야의 두 선두주자인 메이커봇(MakerBot)과 얼티메이커(Ultimaker)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재료로 구성된 포괄적인 데스크톱 3D 프린팅 에코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도입 속도를 높일 사업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신규 사업체는 기존 투자사인 NPM Capital Stratasys(나스닥: SSYS)의 지원을 받고, 혁신과 신규 시장으로의 확장을 촉진하기 위해 6240만 달러의 계획 투자금을 이용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체에서는 현 메이커봇 CEO Nadav Goshen과 현 얼티메이커 CEO Jurgen von Hollen이 공동 CEO직을 맡는다. Nadav CEO는 운영과 연구개발(R&D) 부문을 관리하고, Jurgen CEO는 상업 기능 부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얼티메이커 CEO Jurgen von Hollen "이번 합병은 자사와 메이커봇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 라며 "혁신과 성장은 데스크톱 3D 프린팅을 전문 기술에서 주류 사업으로 채택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합병으로 탄생하는 신규 사업체는 양사의 글로벌 풋프린트를 활용 및 확장하는 한편, 아메리카, EMEA APAC 지역에서 판매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메이커봇 CEO Nadav Goshen "기술 혁신은 사용법이 간단한 전문 3D 프린팅 솔루션의 가용성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며 "양사의 팀을 통합하고 추가 자금을 이용함으로써, 고객에게 광범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첨단 솔루션 개발 속도를 높이고, 다양한 고객과 응용 분야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사업체는 책임감 있고 지속가능한 제조의 미래를 향해 업계에 영감을 불어넣는 한편, 모든 용도에 적합하고, 사용법이 간단하며, 접근성이 좋은 데스크톱 3D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규 사업체는 네덜란드와 미국 뉴욕 본사도 모두 유지할 예정이다. 거래는 적절한 임직원 대표단의 합의와 규제 승인을 받아 진행되며, 2022 2분기 또는 3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커봇 소개

메이커봇은 데스크톱 3D 프린팅 산업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다. 메이커봇은 강력한 적층 제조 에코시스템으로 현재와 미래의 엔지니어를 지원한다. 메이커봇은 안전성과 배출량, 신뢰도, 접근성, 정밀 및 사용 용이성 측면에서 3D 프린팅의 기준을 재정의하고자 노력한다. 메이커봇은 이와 같은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거대한 설치 기반을 구축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3D 프린팅 커뮤니티 'Thingiverse'운영한다. 또한, 최신 배출량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UL 2904 표준위원회에 회원을 두고 있다.

얼티메이커 소개

2011년에 설립된 얼티메이커는 유연하며, 고객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향한 세계의 변혁을 가속화한다는 사명에 따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380명에 달하는 임직원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3D 프린팅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특한 얼티메이커 에코시스템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얼티메이커는 간단하게 작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재료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한다.

로고: https://mma.prnewswire.com/media/1816730/Ultimaker_Logo.jpg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