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및 젠더 포용, 기후 변화 완화, 적응 및 회복력,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의 디지털 혁신에 초점을 맞춘 GSMA모바일포디벨롭먼트를 지원하는 전략 파트너십의 새로운 단계
런던,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 -- 영국의 외국영연방개발처(Foreign, Commonwealth and Development Office(FDCO))와 전세계 모바일 업계를 대표하는 GSMA 간의 새로운 단계의 파트너십이 오늘 MWC 바르셀로나에서 발표되었다. 3,730만 파운드 규모의 이 전략 파트너십은 사회경제 및 기후적 영향에 대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LMIC)들의 디지털 포용을 막고 있는 장벽 제거에 기여할 것이다.
휴대 전화는 모든 LMIC에서 3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중요한 그리고 종종 유일한 방법이다. 인공지능 (AI) 및 사물인터넷 (IoT)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기존 서비스와 함께 기후와 관련된 사회경제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더 스마트하고 데이터 중심적인 솔루션 개발을 구현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장벽들이 국가, 기업 및 시민들이 사용, 적용 범위 및 성별 격차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의 완전한 힘을 활용하는 것을 여전히 방해한다. 펀딩과 그 규모에 관한 , 특히 AI 분야의, 문제, 사용 가능한 현장 스킬과 관련 프레임워크의 부족, 특히 프라이버시와 윤리에 관한 문제가 그 장벽들이다.
FCDO와 GSMA는 10년 동안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경제, 기후적 영향에 대한 디지털 혁신의 최전선에 서왔다. 이 새로운 단계의 파트너십은 모두를 위한 디지털 및 친환경 전환을 가속하는데 있어 M4D 현재의 작업과 영향을 증폭시킬 것이다.
앤드류 미첼(Andrew Mitchell) 아프리카개발부 장관은 "모바일 기술은 기후 변화의 영향을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여성의 기회를 증진함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의 삶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모바일포디벨롭먼트 프로그램은 이미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으며, 영국의 이 새로운 발표는 6천만 명의 여성을 포함하여 1억 1천만 명을 추가로 달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있다"면서
"개발의 세계와 모바일 기술 대기업들은 함께 기회와 번영의 문을 열고 유엔 글로벌 목표를 달성하는 강력한 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GSMA 모바일포디벨롭먼트 책임자인 맥스 쿠벨리에(Max Cuvelier)는 "이번에 재개된 파트너십은 디지털 전환 혁신의 영향을 가속하고 지역의 사회경제적 과제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각자의 강점을 계속 활용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라고 하면서 "우리는 FCDO의 사상적 리더십과 장기간의 협업에 크게 감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