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PPA를 통해 아틀라스는 세계 최대 구리 생산업체인 코델코에 15년간 매년 375GWh에 가까운 전력을 공급한다.
- 아틀라스는 칠레에서 통합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및 운영한다.
산티아고, 칠레, 2024년 3월 7일 /PRNewswire/ -- 국제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인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Atlas Renewable Energy)는 칠레 국영광업회사이자 세계 최대 구리 생산업체인 코델코(Codelco)와 통합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치하는 칠레의 새로운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서 생산될 연간 375GWh의 에너지를 연중 24시간 공급하는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
배터리 사용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본 PPA는 코델코가 공개 입찰을 실시한 후 체결되었으며, 아틀라스는 이를 낙찰받아 2026년에 청정 재생 에너지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후 15년 동안 계속할 예정이다.
칠레와 이 지역에 대한 아틀라스의 선구적인 사업은 전기 공급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최첨단 기술과 태양 에너지 전문 지식을 결합한 이 프로젝트는 칠레와 이 지역의 에너지 공급 계약의 돌파구 역할을 한다. 또한 이 계약은 경쟁력 있는 솔루션으로 이 지역의 주요 소비자들에게 청정 에너지를 공급하려는 아틀라스의 지속적인 노력을 강화한다.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 CEO 카를로스 바레라(Carlos Barrera)는 "전세계 광산 업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관인 코델코와의 이 PPA 공식화는 우리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여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의 약속을 강조한다"면서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배터리 저장 기술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한다. 우리는 이를 전력 시스템에서 재생에너지원의 양을 실질적으로 증폭시키고 우리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 제품들을 공급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생각한다. 우리는 에너지 전환을 원하는 대기업이 선택하는 파트너가 되기로 결정했고, 그렇게 하기 위해 고객들의 니즈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 혁신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계약은 광업 분야에 청정 에너지를 공급한 실적이 입증된 아틀라스에 대한 코델코의 신뢰를 보여준다. 아틀라스는 2015년 하비에라 태양광 발전소를 성공적으로 건설하여 칠레의 주요 광산에 매년 161GWh를 공급하고 2023년에는 브라질의 앵글로아메리칸에 매년 540GWh를 공급하는 라도솔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했다.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는 약 5.2GW의 재생에너지 자산을 개발하고 구축했으며, 이 중 2.7GW를 운영하고 있는 국제적인 재생에너지 발전 기업이다. 아틀라스는 2017년 초부터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개발, 자금 조달, 건설 및 운영을 전문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베로 아메리카의 재생에너지 업계에서 가장 오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전력 시장과 재생에너지 분야의 깊은 전문성을 갖춘 경험 많은 팀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 전략의 촛점은 대기업들이 100% 청정 에너지로 에너지를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맞춰져 있다. 아틀라스리뉴어블에너지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운영하는 데 있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ESG 및 지속가능한 개발 분야에서 깊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www.atlasrenewableenergy.com을 방문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