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2024년 4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 오늘 stc pay는 사우디 중앙은행(SAMA)의 공식 승인을 받아 STC Bank로 전환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진출했다. 이번 베타 출시는 사전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말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 단계다. SAMA는 이번 단계를 지원함으로써 디지털 혁신과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디지털 금융 거래 비중을 높여 무현금 사회로 전환하려는 비전 2030의 야심 찬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베타 출시는 일부 사용자에게 stc pay 디지털 지갑을 STC Bank 계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고객에게는 STC Bank 국제 은행 계좌 번호(IBAN)가 부여되며 추가적인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TC Bank는 최첨단 금융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의 보안과 고객 보호를 제공하는 한편 샤리아를 준수하는 은행 서비스와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다. STC Bank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접근 방식을 통해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우디 은행 부문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2018년 10월 설립된 stc pay는 SAMA의 첫 번째 핀테크 라이선스 기업이 됐다. 이후 모바일 우선 접근 방식을 통해 12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최대 디지털 지갑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본격적인 디지털 은행으로의 전환을 위해 'SAMA'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러한 변화는 금융 부문 개발 프로그램에 따른 핀테크 전략 실행 계획과 맥을 같이 한다. 사우디아라비아를 금융 기술 및 기술 기반 금융 서비스 혁신의 글로벌 허브로 구축해 개인과 지역 사회의 금융 및 경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