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코플로우, 구조•재난 대비 지원 위한 새 프로그램 공개

-- 프로그램명은 ''파워 포 레스큐'로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 일환으로 기획 

시애틀 2024년 8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휴대용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인 에코플로우[https://www.ecoflow.com/ ]가 '에코플로우 파워 포 레스큐(EcoFlow Power For Rescues)' 프로그램을 출범했다. 회사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인 '모두를 위한 에코플로우 파워(EcoFlow Power For All)'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재난 피해 지역과 구조 기관에 청정전력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더 많은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재난 대비와 구조 훈련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세계기상기구(WMO)에 따르면 지난 50년 사이 극심한 기상 재해가 5배나 늘어났다. 이처럼 재난 발생 빈도가 점점 더 높아지는 가운데 구조 작업, 재난 지역 정착, 재난 대비, 구조 요원 훈련에 필요한 전력 공급은 더 많은 생명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브루스 왕 에코플로우 CEO 겸 설립자는 "재난 대비는 많은 사용자가 에코플로우를 선택하는 주된 이유"라며 "우리는 결정적 순간에 직면한 사람들은 누구나 공통적으로 에코플로우처럼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원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에코플로우는 전 세계 구조기관, 정부, 병원, 대피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안정적인 전력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구조와 재난 구호 활동을 돕고 있다"면서 "또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비상 대비책을 마련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재난 대비와 구조 훈련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긴급 구조에 필요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

2024년 일본 노토반도(Noto Peninsula) 지진 발생 당시 에코플로우는 이시카와현 나나오, 고마츠, 가나자와 시의 비영리 단체(NGO)와 기업에 휴대용 발전소 76개, 태양광 패널 17개, 파워뱅크(power bank•보조 배터리)와 재난 대비 상자를 기부했다. 이 물품들은 지역 대피소에서 사용되어 4만 명의 이재민에게 긴급 전력을 공급했다.

2024년 브라질 남단 히우그란지두술주에서 홍수가 발생했을 때 그곳 에스트렐라 병원(Estrela Hospital)은 인근 여러 도시에서 온 중환자를 수용했지만 잦은 정전으로 많은 환자가 안전에 위협을 받았다. 이때 에코플로우는 의료와 의약품 보관 장비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하고 환자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병원에 휴대용 발전소를 기증했다.

일상적인 재난 대비와 구조 훈련에 집중

일상적인 재난 대비는 '에코플로우 파워 포 레스큐' 프로그램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 지바현 이스미시의 쓰나미 대피소에 에코플로우 휴대용 발전소와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다. 재해로 정전이 발생하면 이 발전소는 대피한 사람들을 위해 비상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중국 블루스카이구조대(Blue Sky Rescue Team) 및 새벽구조연합(Dawn Rescue Alliance) 산하 10개 구조대에 휴대용 발전소를 기증하여 구조 활동 중 전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파워 포 레스큐 프로그램'은 이 밖에도 영국 남서부 웨일스에 소재한 자선단체인 세인트 존 앰뷸런스 심루(St John Ambulance Cymru)와 12개월간 협력하며 웨일스 북부와 남부 및 서부 전역의 학교와 지역사회 단체에서 총 67회에 걸쳐 시연과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1000명에게 전문 구조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안전과 전문 구조 요원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귀사의 조직이나 커뮤니티가 '에코플로우 파워 포 레스큐' 프로그램과 협력하길 원한다면 https://www.ecoflow.com/powerforall 로 문의하면 된다.

에코플로우 '파워 포 레스큐' 프로그램 소개

'에코플로우 파워 포 레스큐'는 에코플로우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인 '모두를 위한 에코플로우 파워'의 일환으로, 구조에 필요한 전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모토는 "장소와 시간과 상관없이 항상 신뢰할 수 있다(Always Reliable. Anywhere. Anytime)'이다. 프로그램은 2023년 미국 하와이 산불과 모로코 지진, 2024년 일본 노토 반도 지진과 브라질 히우그란지두술 홍수 등의 긴급 상황 발생 시 구조 기관과 피해 병원 및 대피소에 청정 전력을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지원했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