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VREMT, 중국의 신에너지 기술 발전 전 세계 공개

프랑크푸르트, 독일 2024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인 아우토메카니카(Automechanika)에서 열린 전기자동차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리 홀딩 그룹(Geely Holding Group)이 자사 브랜드를 이끌고 엑스포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리의 자회사이자 지리가 추진하는 신에너지 전략의 핵심 업체인 VREMT는 '전 영역 800V 배터리, 모터, 전자 제어 솔루션'을 전시하며 중국의 신에너지 기술 발전 상황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VERMT는 이번 엑스포에서 800V 황금 배터리와 셀, 800V 고성능 SiC 4모터 구동 시스템, 800V 초고속 수냉식 충전 플랫폼인 HPC-V3의 주요 혁신을 선보였다. 최근 독일 매체인 한델스블라트(Handelsblatt)가 보도한 2세대 황금 배터리는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배터리는 현재 양산 중인 모든 삼원계 리튬 배터리를 뛰어넘어 단 10분 30초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세계 최고의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이런 빠른 충전 속도 덕분에 '5분 충전, 2시간 고속 주행'이 현실화됐다.


또한 이 배터리는 3초 동안 최대 22C의 펄스 방전 속도를 지원해 0~100km/h 가속을 3초 이내에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극한의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그리고 8가지 열 안전 기술(클라우드, 예방, 격리, 흡수, 냉각, 경고, 분리, 배기)을 탑재해 열 폭주를 방지하고 수명 주기 내내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안전 표준도 충족한다. 240초 동안 지속되는 외부 화재에서 과압 침투와 6가지 극한 연속 조건까지 총 3가지 극한 안전 테스트를 업계 최초로 통과해 절대적인 안전성을 보장한다.

VREMT는 아울러 800V 고성능 SiC 4모터 구동 시스템을 통해 세계 최고의 출력과 토크 밀도(최고 출력 930kW, 최대 토크 1280Nm)를 갖춘 양산형 4모터 분산형 전기 구동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로 인해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인 지커(ZEEKR)의 고성능 전기차 ZEEKR 001FR은 '탱크 턴(Tank Turns)'과 '슬라럼(Slalom)'이 가능하고, 0에서 100km/h까지 단 2.02초 만에 속도를 높일 수 있다.

VREMT는 이 외에도 세계 최고 단일 건(single—gun) 출력 전력, 최대 전압 1000V, 최대 전류 800A, 단일 건 피크 전력 800kW를 갖춘 800V 초고속 수냉식 충전 플랫폼 HPC-V3도 시선을 끌었다. 덕분에 사용자는 분 단위 충전 효율에서 세계 신기록인 불과 10분 만에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VREMT가 모든 영역에서 이뤄낸 자체 개발과 생산은 효율적인 산업망과 결합되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으로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VREMT의 제품은 현재 로터스, 폴스타, 볼보, 지커, 스마트, 링크앤코, 지리 갤럭시 및 지오메트리 전기차에 들어가 있다. VREMT는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신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