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경주대-㈜상복명과원, 산학 업무 협약체결
이미지중앙

[신경주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신경주대는 지난 27일 ㈜상복명과원과 산학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일윤 신경주대 총장, 최대환 (주)상복명과원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제과 · 제빵. 외식산업 발전 육성사업 공동협력 연구, 실무중심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기회 제공, 전문 인력의 기술교환 및 직원교육, 취업 연계 강화와 인적교류 및 장학금 지원 수혜, 연구 장비 공동 활용 및 상호정보교류 등이다.

㈜상복명과원은 팥빵만들기 50년 이상복 장인의 명품수제 노하우와 독창적인 레시피로 이상복경주빵, 찰보리빵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활발하게 판매되는 메인상품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부담 없는 선물용, 가족들 영양간식으로의 구매가 활발한 상품을 만들고 있다.

최대환 회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성장해가는 이상복빵이 신경주대와 협약을 통해 국민건강과 제빵분야를 연구하고 학생들의 취업과 시간제 근로 참여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김일윤 총장은 "지역산업체에 기여할 수 있는 직무교육 중심 교육과정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사관학교로 도약하는 우리 학교는 지역에서 성장하는 이상복빵 (주)상복명과원과 협약으로 산학 연구와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향토기업에 맞춤형 인적자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