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 영남권 유일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대학 선정
이미지중앙

지난달 27일 영남권 유일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 대학으로 선정된 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 교수진과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 강부월 위원장이 인증서와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치위생학과가 영남권에서 유일하게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대학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1일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서울 치과위생사회관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국치위생학교육평가원으로부터 치위생학교육 평가·인증대학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치위생학교육평가·인증 제도는 교육기관의 비전, 교육과정, 교육성과, 학생, 교수, 행정·재정, 교육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성을 인증하는 절차다.

이번 인증은 2024년 9월부터 2029년 8월까지 5년간 유효하며 치위생학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최신 교육과 개선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정화 치위생학과장은 "앞으로 글로컬대학의 위상에 걸맞게 치위생학 교육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위생학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