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배우 유승호의 화보촬영에서 공개돼 눈길을 끈 바 있다. 제품에 탑재된 이모션 UI는 사랑, 맑음, 로맨틱 등 12가지 감성 아이콘으로 제공돼 사용자가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배경 이미지와 함께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 보여준다.
음악 감상 품질 향상에도 주력했다. 최신 오디오솔루션 SRS 트루미디어(TruMedia)가 적용돼 3D 오디오 기술, 베이스 향상 기술,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 등 한층 폭넓은 음장을 제공해준다. 내장 스피커에도 SRS 맥스-V 기능을 적용해 소리가 찢어지거나 음이 무너지는 현상 없이 큰 음량을 낼 수 있다. 제품 구매시 아이리버가 자체적으로 2년 간 연구를 거쳐 개발한 프리미엄 이어폰을 제공한다.
재생시간은 한번 충전에 최대 50시간 음악 재생, 11시간 동영상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와이파이가 탑재돼 있어 인터넷을 통해 음원 콘텐츠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다양한 코덱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고성능 600Mhz CPU를 채용해 동영상 재생 능력도 향상시켰다. 색상에 따라 5가지 모델을 고를 수 있다.
아이리버는 출시 기념 행사로 뮤직 아이큐 지수를 알아보고 최고점자에게 MP3를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아이리버뮤직(www.irivermusic.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은 2월 1일까지다.
이상원 아이리버 마케팅 부장은 “음악 마니아를 위한 플레이어로 음악 감상에 필요한 최상의 사양과 편익을 제공한다. 아이리버의 12년 노하우가 녹아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4GB 기본 모델이 17만9000원, 8GB 와이파이 모델 23만9000원, 16GB 와이파이 모델 32민9000원이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