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스마트 TV에서 NHN 검색 서비스
삼성전자가 한국형 스마트 TV 서비스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인 NHN과 전격 제휴해 1/4분기 중 삼성 스마트 TV에서 ‘네이버 검색’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스마트 TV 시장과 인터넷 시장을 선도하는 두 기업이 연합전선을 구축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한국형 스마트 TV 콘텐츠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 검색’을 웹이나 모바일과는 차별화된 사용 경험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삼성 스마트 TV에 최적화하여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스마트 TV에 적용된 ‘네이버 검색’은 방송을 보는 중에 추출되는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현재 PC에서 네어버 검색을 이용하 듯 사용자가 삼성 스마트 TV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서 궁금한 사항을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도 가능하다.

전성호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TV는 소파에 편히 앉아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TV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국내 최대 검색 서비스인 ’네이버 검색‘을 삼성 스마트 TV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스마트라이프 구현에 앞장서는 확고한 리더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