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S홈쇼핑, 국내 최대 돼지고기 요리경연대회 연다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은 선진포크, 하이포크와 함께 ‘제4회 우리돼지 요리경연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비 선호 부위의 다양한 요리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건강한 먹거리, 대한민국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인 부문(20팀)과 주부(50팀), 학생(20팀), 특별부문(10팀)으로 구성된다. 본선에 오른 100팀 모두에게 1등 상금 2000만원을 포함해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4일(월)부터 4월 3일(일)까지 2인 1조(주요리사 1인, 보조요리사 1인)로 팀을 구성하여 NS농수산홈쇼핑 홈페이지(www.nseshop.com)에 돼지고기 레시피를 올리면 된다. 레시피 심사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 100팀은 4월 8일에 발표되며, 다음달인 4월 23일 오후 2시 40분부터 양재동 AT센터 제 1전시장에서 본격적인 요리대결을 펼치게 된다. (블로그 참조(http://blog.naver.com/nsshopping))

한국육가공협회,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육류유통수출입협회, 하림그룹이 공동후원하고 동양매직에서 협찬하는 제4회 우리돼지 요리경연축제는 요리대회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오감이 즐거운 요리 축제를 컨셉트로 행사 당일 야외 돼지 조각전은 물론 경품이벤트, 캐리커처 행사, 재즈, 팝페라, 비보이 등 다양한 축하공연까지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당일 야외 행사장에서는 팜스코와 선진 주최의 돼지고기 판매 부스가 마련되며, 모금 활동을 통해 판매 수익금을 결식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에코백, 머크컵 등도 증정된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는 “이 대회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와 양돈업계에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NS홈쇼핑이 창립 10주년이 된 만큼 대한민국 농축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혜진기자@hhj6386>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