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081660)는 유럽 지역의 공격적 영업을 위해 최근 영국 굴지의 유통기업 ‘JD SPORTS FASHION plc.’(이하 JD스포츠)과 영국ㆍ아일랜드 지역의 휠라 브랜드 전개에 대한 장기 라이선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JD스포츠는 1981년 설립되어 영국에서 스포츠와 캐주얼의류 유통전문 회사로 현재 5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굴지의 패션 유통 기업이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2007년 휠라 브랜드 글로벌 사업권을 인수한 이후, EMEA(유럽ㆍ중동ㆍ아프리카) 지역의 브랜드 전개를 Integrix B.V. 그룹에게 라이선스 권한을 주어 전개해왔으나, 지난 1월 중순 유럽 지역의 보다 공격적인 브랜드 전개를 위해 Integrix B.V. 그룹 인수를 통해 이 지역들도 미국과 같이 직접 관리에 나섰다.
EMEA 지역 직접 관리를 결정한 이후 성사된 이번 계약은 그 첫번째 행보로, 휠라는 전세계 해외 브랜드 사업권을 관리하는 지주회사인 휠라 룩셈부르크(휠라코리아 지분률 100%) 를 통해 JD스포츠가 영국과 아일랜드 및 채널 제도 지역에서 FILA의 라이선시로써 의류 및 신발,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판매권을 취득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휠라 제품은 영국 500개 이상의 JD스포츠 직영매장과 온라인 몰(www.jdsports.co.uk) 등을 통해 올해 가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게 된다.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은 “유럽 지역에서 휠라 브랜드를 보다 공격적이고 효율적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면서 “JD스포츠가 오랜 시간동안 축적해온 지역 유통망과 운용 노하우를 접목한다면 단기간 내에 유럽 지역에서 휠라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로열티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