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점 관계자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여성 비중이 높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를 낮춘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편의점에서도 충분히 건강을 챙기면서 간편하게 배를 차울 수 있는 상품 구색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25 Dole 스틱채소 |
지난 17일 GS25는 Dole(돌)과 함께 샐러리, 당근으로 구성된 스틱채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테이크아웃 커피잔에 스틱모양으로 절단한 샐러리와 당근을 담아, 들고다니면서도 간편하게 채소섭취가 가능토록 했다. 마요네즈, 드레싱은 첨가하지 않고 생 야채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인기를 끌 것이란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김재순 GS리테일 편의점 FRESH FOOD팀 과장은 “생 샐러리와 당근을 간식으로 즐기면서 포만감과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초간편 다이어트 상품”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웰빙 간식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샐러드파스타 |
세븐일레븐 역시 지난달 중순 샐러드와 파스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통 컵 샐러드’, ‘크랜베리 치킨 샐러드 파스타’, ‘치즈 샐러드 파스타’ 등 3종을 출시했다. 편의점 주 고객인 젊은층에서 점차 건강을 위해 다양한 야채 섭취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한 끼’를 고민한 결과다.
크루통 컵 샐러드의 경우 양상추, 양배추, 당근 등 생 야채와 크루통을 컵 용기에 담은 상품으로 시저샐러드와 함께 섞어 먹을 수 있다. 크랜베리 치킨 샐러드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크랜베리와 아몬드를 첨가, 식감과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7~8월 일부 점포에 샐러드 파스타를 테스트 판매한 결과 20대 여성이 매출 구성비의 45%를 차지, 다이어트 건강식품에 대한 여성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소포장과일 |
위드미에서 지난 3일부터 판매중인 ‘컵과일’도 반응이 좋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컵과일은 방울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등 3종류로 쉽게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위드미 관계자는 “웰빙간식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컵과일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웰빙 간편식 거리를 계속해서 찾고 있다”고 밝혔다.
/ balme@herladoc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