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연과 사람들, 101개 전제품 해썹(HACCP)인증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정식품의 자회사인 ㈜자연과 사람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자사에서 생산되는 전 제품에 대한 해썹(HACCP: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HACCP를 획득한 품목은 환자용균형영양식, 신장질환자용, 당뇨환자용식품 등 총 12개 유형 전 제품으로 총 101개 품목이다. 이에 따라 자연과 사람들은 향후 해당 제품 패키지 및 광고에 HACCP 마크를 활용 할 수 있게 됐다.


해썹은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관리하는 식품안전관리 제도다.

이순구 ㈜자연과 사람들 대표이사는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에 이어 해썹 인증까지 획득함으로 전 제품에 대해 우수한 품질과 식품안전성을 대내외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식품의 위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서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연구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자연과 사람들은 향후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품질기준을 적용한 안전한 식품 생산을 위해 국제규격의 식품안전인증인 FSSC22000(식품안전시스템)의 인증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이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