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원F&B, 동물사료시장 본격 진출
고양이용 ‘뉴트리플랜’ 3종 론칭
동원F&B가 동물 사료 브랜드 ‘뉴트리플랜’(NUTRI PLAN)을 론칭하며 펫푸드(Pet Food)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동원F&B는 고양이를 위한 웰빙 펫푸드(Pet Food)인 ‘뉴트리플랜 애묘용 습식사료’ 3종(참치와 멸치, 참치와 닭가슴살, 참치와 치즈)을 출시했다.

‘뉴트리플랜 애묘용 습식사료’는 참치 살코기를 주원료로 각각 멸치, 닭가슴살, 치즈를 담아 저칼로리 고단백인데다, 칼슘, 오메가-6, 미네랄 등을 함유해 영양균형을 살렸다.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고 녹차농축액, 비타민E,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첨가했으며, 고양이가 좋아하는 허브 식물인 캣닙을 넣었다.

동원F&B는 이번 ‘뉴트리플랜 애묘용 습식사료’ 3종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펫푸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이다. 동원 F&B는 그 동안 외국의 유명 사료브랜드 제품의 생산을 담당해온 만큼 품질에는 자신이 있다는 입장이다. 일본 시장에서 유명한 ‘아이시아(AIXIA)’의 제품 생산을 약 20여 년 동안 맡아온 것이 대표적이다. 동원F&B는 향후 다양한 습식ㆍ건식사료 및 간식 등을 출시해, 2018년 펫푸드 시장에서 100억의 매출을 올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사료와 간식을 포함한 국내 펫푸드 시장은 2012년 기준으로 약 52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네슬레, 마즈 등 외국계 기업이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지만, 최근 국내 식품대기업들도 차례로 반려동물 식품을 출시하는 등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기존 유명 외국브랜드 제품을 만들어 왔던 만큼 앞으로 ‘뉴트리플랜’을 국내 최고의 웰빙 펫푸드 브랜드로 키워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