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코리아닷컴 측은 “(이번 투자로 키이스트는) 한류를 활용한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으며, 판다코리아닷컴은 이번 제휴로 키이스트의 한류 컨텐츠와 중국 대형 IT 채널을 동시에 확보하게 되면서 쇼핑몰 해외 홍보와 마케팅에 큰 동력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한류스타를 활용한 한국 중소기업 상품 및 쇼핑몰 홍보 ▷한류스타 연계한 PB상품 개발 ▷중국 IT기업과 홍보 마케팅 업무 제휴 ▷게임 드라마 등 한류컨텐츠 공동 마케팅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국에서 수천만 명의 팬카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김수현의 사진이 담긴 달력 등 PB상품들을 판다코리아닷컴에서 공급, 한류 팬들을 자연스럽게 한국 제품 소비자로 전환시킨다는 청사진이다.
키이스트 배성웅 대표는 “한류라는 문화 트렌드를 한국의 산업 발전으로 연계시키는 노력이 엔터테인먼트사의 역할 중 하나라고 본다”며 “이번 제휴로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 제품을 중국에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판다코리아닷컴 이종식 대표는 “우리와 같은 역직구 쇼핑몰의 성공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성공”이라며 “한류를 선도하는 키이스트와 협업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정품을 쉽고 싸게 공급할 수 있는 ‘한국의 알리바바’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