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설팅 그룹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이병하)는 ‘웹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어워드’, 그리고 ‘WMA Mobile Web Award 2017’까지 총 4개 어워드에서 연이은 수상 소식을 전했다.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에서는 △ KB금융그룹 홈페이지가 웹접근성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 KB손해보험 홈페이지가 손해보험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웹어워드 10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이상 은행 분야 최우수상), △ 한화생명보험 홈페이지(생명보험 분야 최우수상) 등 3개작이 연이어 수상을 이뤄내 총 5개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 진행된 ‘&Award’에서 역시 △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가 Banking & Capital 분야 Grand Prix를 수상해 금융사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성을 재입증했다.
‘스마트앱어워드’에서도 3개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 한국씨티은행 모바일 앱이 은행 분야 대상을, △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멤버십 앱이 브랜드/쇼핑 부문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는 정보서비스 부문 전문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수상이 이어졌다.
2017년에는 해외 어워드를 통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WEB MARKETING ASSOCIATION’이 주최하는 글로벌 어워드인 ‘WMA Mobile Web Award 2017’에서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컨피규레이터가 Best Electronics 및 Best Manufacturing Mobile Application으로 선정돼 2관왕을 차지했으며, △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반응형 웹이 Outstanding Mobile Website로 선정돼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플립이 20주년을 맞이한 2017년에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무 해를 지나며 얻은 소중한 ‘경험’과 스무 살 청춘 같은 ‘젊음’의 조화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