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원, 청소년 주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사회적 기업 연계 문제해결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
지난 4일 대구 국제고등학교에서 열린 ????유스 로컬 챌린저 대구․경북 발표회 행사사진. [한국부동산원 제공]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4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하는 ‘유스 로컬 챌린저 대구·경북’ 사업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과 공동 후원해 청소년 주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실행하는 사회 문제해결 생태계 구축 프로그램으로 대구와 경북 구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참여한 대구 국제고 50명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을 연계한 디자인 씽킹 교육을 실시했고, 사회문제 현황 및 문제 대상에 대한 토의 등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발표회에는 환경·자원순환, 다문화 주제로 나눠 총 10개팀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환경·자원순환 주제 ‘폐플라스틱 원단의 물병 파우치’ 프로젝트가 최우수상(한국부동산원장상)을 수상해 향후 대구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아이디어를 실행할 예정이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사회적기업과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에 대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한국부동산원은 아동·청소년의 복지·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위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꿈꾸리’ 장학 사업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및 정서지원사업 ▷생명사랑·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권리 증진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hwsh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