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수상자들.(왼쪽부터 김현수·정강성·배현준씨)]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에 재학중인 정강성(25)씨가 '제16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에서 후원하는 이 경진대회는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한 학업활동 및 학업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포트폴리오를 통한 창의적 능력 및 효과적 전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정강성씨는 교내외 경진대회 및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참여 경험과 자신의 장단점, 목표 및 계획 등을 작성한 포트폴리오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또 사이버보안학과(사이버보안스쿨 전공심화과정) 김현수(26)씨는 최우수상인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상을,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 배현준(23)씨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강성씨와 김현수씨는 제15회 전국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포트폴리오 작성은 자신의 특장점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교내 다양한 취업 특강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