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년과 자연이 만나다…의성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이미지중앙

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탐방로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2024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상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30대 청년 25명이 금성산 칼데라 7.5km 지오트레일을 전문 트레킹 가이드와 함께 완주했다.

참가자들은 탐방로를 따라 이동하며 금성산의 지질학적 특징과 형성과을 확인했다.

또한 동부권역 청년복합문화센터청춘어람에서금성산 칼데주제로 조별 발표회를 진행해 의성 국가지질공원의 가치와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이미지중앙

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완주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의성군 제공)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7000만 년 전 지질유산인 금성칼데라를 직접 걸으면서 의성의 독특한 지질자원을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금성산의 아름다운 자연지질자원의 가치를 전국의 청년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의성의 독특한 지질환경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의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