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I 혁신도시로 도약… 포항서 인공지능 비전 선포식 연다
포항시, 경북도와 AI 혁신을 선도하는 새로운 지방시대 주도 비전제시
이미지중앙

AI 선도도시 경북 포항 비전 선포식 홍보물.(포항시 제공)


[
헤럴드경제(포항)김성권 기자] 포항시가 경북도와 함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인공지능(AI) 혁신의 시작과 비전을 제시한다.

시는 오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북도와 공동주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지역대학, 유관 기관, 기업체 대표 등이 참여하는 ‘AI 선도도시 경북 포항 비전 선포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은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이자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트렌드인 만큼 이 자리에서는 국가 AI 추진 전략의 추진체인 정부와 지자체,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 한자리에 모여 인공지능 혁신 비전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인공지능(AI)산업 혁신 방안과 정부의 국가 AI 전략 정책 방향 대응 전담 조직인 경북 포항 AI 혁신위원회의 출범식을 갖는다.

또한 민간 중심의 인공지능(AI)산업 기업 간 연계·협력을 위해 56개 기업이 참여하는 경북 포항 AI 기업 얼라이언스도 발족할 예정이다.

시는 포항이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 혁신 주체 간 집적화가 강한 도시이자 전통 제조 철강산업과 배터리, 바이오, 수소 등 미래신산업이 공존하는 흔치 않은 도시인 만큼 이번 비전 선포식으로 지역 전반의 혁신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이차전지·바이오와 함께 인공지능 경쟁력확보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이 가진 잠재력을 활용해 치열한 글로벌 AI 산업 총력전에서 AI 주도권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AI산업을 견인하는 AI 혁신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